- setter메소드를 이용해 객체를 생성하는 법도 생성자를 이용할 때와 비슷하다. 다만 xml파일에서 bean을 만들 때 <property>를 사용한다.
변하지 않는 값은 생성자 주입을, 변하는 값은 수정자 주입을 사용할 수 있는데 웬만하면 생성자 주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.
생성자 => <constructor-arg ref="생성할 객체의 bean id"/>
setter메소드 => <property name="멤버변수명" ref="생성할 객체의 bean id"/>
실습 하기
클래스의 기본생성자와 set, get메소드를 만들어주고 <property> 태그 안에 객체에서 사용하는 멤버변수명과 생성할 객체의 id를 써주면 끝~!
//간략하게 적음
public class Player implements AbstractPlayer{
AbstractDice d;
public Player() {
}
public void setD(AbstractDice d) {
this.d = d;
}
}
//매개변수 3개 생성자
<bean id="service" class="di.setter01.ServiceImpl">
<property name="name" value="고양이"/>
<property name="msg" value="귀엽다"/>
<property name="logic" ref="logic"/>
</bean>
*** setter메소드가 있는지 꼭 확인하기!!!!!!!!!!!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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