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PI 사용방법
: 할당되는클래스명 변수명 = new heap에 할당해서 사용하고 싶은 클래스명()
----------------------- or new heap에 할당해서 사용하고 싶은 클래스명(할당할 때 필요한 값1, 2, 3...)
ㄴ>데이터타입
package basic;
public class APITest0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ring str = new String("java");
char c = str.charAt(0);
System.out.println("0번째 문자는=> "+c);
System.out.println("함수의 샐행 결과를 또 다른 메소드의 매개변수로 전달할 수 있다. :"+str.charAt(0));
}
}
* String클래스에 정의되어 있는 charAT메소드를 사용
1. String클래스의 charAT메소드는 매개변수 1개이고 int이므로 호출할 때 int형 변수를 한 개 넘겨준다.
2. charAT의 실행결과로 값이 발생한다. 타입이 char이므로 동일한 타입의 변수를 선언해서 결과를 저장해야 한다.
import
package basic;
import java.util.*;
public class APIExam0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Random rand = new Random();
int d = rand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"랜덤수 : " + d);
}
}
* Random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 import java.util.*; 사용하기 (단축기 : 컨트롤+쉬프트+o)
리터럴
package basic;
public class PrimitiveTypeValue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num =74;
num = 200; //덮어씌워짐
System.out.println(num);
byte b =127;
byte b2 = (byte)1284;
System.out.println("byte변수=>"+b);
System.out.println("캐스팅된 byte변수=>"+b2);
// short
short s = 32647;
// int = 4byte
int i = 2147483647;
System.out.println("int형변수=>"+i);
// long타입의 리터럴은 접미사를 추가
long l = 2147483647L;
System.out.println("long형변수=>"+l);
// 실수형 - float, double소수자리를 표현하기 위한 타입 (실수형리터럴 기본타입 - double)
double d = 10.5;
System.out.println("double형변수=>"+d);
// float의 데이터 접미사 - f, F
float f = 10.5f;
System.out.println("\"float\"형변수=>"+f);
// char형 변수 리터럴 - ''
char c = 'A';
System.out.println("char형변수=>"+c);
// String형변수의 리터럴 - String은 참조형이지만 자주사용되므로 기본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.
String str = "참조형인 String의 리터럴은 큰따옴표로 표현";
System.out.println("String형변수"+str);
}
}
- 데이터타입 기본형, 참조형
package basic;
// 기본형과 참조형의 변수 비교
public class VariableType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기본형변수 : ==연산자는 값의 비교
int i = 10;
int j = 10;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기본형=============");
if(i==j) {
System.out.println("기본형같다.");
}else {
System.out.println("기본형다르다.");
}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참조형=============");
String str1 = new String("java");
String str2 = new String("java");
// str1 = str2
// 참조형변수에서 ==은 주소의 비교
if(str1==str2) {
System.out.println("참조형같다.");
}else {
System.out.println("참조형다르다.");
}
// String의 문자열을 비교하는 경우 String이 지원해주는 메소드를 이용해서 비교
// str1이 참조하는 객체의 문자열과 str2가 참조하는 객체의 문자열을 비교
// 같으면 true 다르면 false 리턴 : 대소문자비교
if(str1.equals(str2)) {
System.out.println("문자열같다.");
}else {
System.out.println("문자열다르다.");
}
}
}
- 메모해둔 거 정리
1. .(온점)연산자는 ~경로로 찾아가라는 뜻
2. Exception : 실행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
3. stuck -> heap : 값이 넘어감(리턴값)
heap -> stuck : 넘어온 값의 타입(리턴타입)
리턴타입이 없으면 void로 표시
4. 표준출력 : System.out, 화면으로 출력(console로 출력)
쵸준입력 : System.in, 키보드를 통해 입력받음 (Scanne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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